ORGANIC COTTON

오가닉 코튼의 정의

오가닉 코튼이란?

오가닉 코튼은 3년간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지에서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 생산된 면화입니다. 일반적으로 땅속에 잔류하는 농약의 영향이 사라지는 데는 약 3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오가닉 코튼을 재배하고자 하는 농가는 3년간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지를 준비하고 비로소 재배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코튼을 재배하기 위해선 매우 다량의 농약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해충 방제의 목적과 수확시 코튼의 나뭇잎을 떨어뜨리기 위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되는 농약은 나라마다 엄격한 규제가 되어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지에 주는 영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가닉 코튼의 종류

오가닉 코튼의 품종은 다음과 같은 칼라를 지닌 품종들이 있습니다.

  • 아이보리 계의 목화 ( 전통적인 색감의 목화 )
  • 브라운 칼라의 목화 ( 칼라드 오가닉 코튼 )
  • 그린 칼라의 목화 ( 칼라드 오가닉 코튼 )
  • 레드 칼라의 목화 ( 칼라드 오가닉 코튼 )

칼라드 오가닉 코튼 이것만 알아두세요!

칼라드 오가닉 코튼 (Colored Organic Cotton)은 엄격히‘비 염색 칼라 코튼’또는‘자연 면’등으로 불리 우는 중국산 또는 터키산 칼라 코튼과는 구별되어야 합니다. 재배 시 인위적으로 색을 입히거나 유전자 조작을 통한 칼라코튼과는 다르게 칼라드 오가닉 코튼은 수 천년 전부터 내려오는 고유의 색이며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또, 일부 브랜드에서 염색한 제품을 칼라 오가닉 코튼이라고 임의적으로 매체에 홍보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이지 않은 잘못된 내용이며 염색된 오가닉 코튼이라는 표현이 맞습니다. 브라운색으로 염색을 하게되면 참깨반점같은 목화 잎의 부스러진 조각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오가닉 코튼의 사용 배경

Allan Woodburn Assoclate company 의 보고서에 의하면 전 세계 식물 재배지의 2.4%를 차지하는 Cotton 재배지에 전 세계 살충제의 25%와 10% 이상의 제초제(고엽제,낙엽제 등)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USDA (미국농무성) 발표에 의하면 옥수수, 밀, 콩 다음으로 4번째로 Cotton 재배에 농약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EPA (미국 환경보호국) 에 의하면 2000년도엔 발암성이 있다고 알려진 15개 살충제중 7개가 Cotton 재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케이준컴퍼니의 모든 이미지(사진/순수편집물/작업소스)와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블로그/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등 불법으로 사진 및 컨텐츠를 상업적 용도로 도용시
강력하게 처벌하거나 손해배상 청구권의 대상으로 간주하오니 무단도용을 금하시길 바랍니다.
개별 연락이나 경고없이 바로 처벌 하겠습니다.